본문 바로가기
책 읽어주는 남편

알라딘, 독서엣세이 베스트셀러 1위

by 허정도 2009. 8. 18.
제가 쓴 책 <책 읽어주는 남편>이 인터넷 서점 알라딘에서 독서엣세이 분야 베스트셀러 1위를 기록하였습니다.

사실 살아가면서 이런 책을 쓰게 될 줄 생각도 못했었는데, 우연한 기회에 후배들의 권유로 아내에게 책 읽어준 경험과 아내와 함께 읽은 책에 관한 이야기를 쓰게 되었습니다.


아내와 정을 돈독히 하는 소리 내어 읽는 독서 경험을 주변 사람들과 나누는 정도로 만족하려고 하였는데, 뜻밖에 많은 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 알라딘 독서엣세이 분야 베스트셀러 1위


알라딘은 베스트셀러 순위를 다양한 카테고리로 묶어서 집계합니다. 제가 쓴 책 <책 읽어주는 남편>은 독서엣세이분야 1위이고, 상위 카테고리인 엣세이산문집 분야에서는 15위를 하고 있습니다.

알라딘 뿐만 아니라, 예스 24에서도 독서엣세이 부문 베스트셀러 9위, 교보문고 종합집계에서는 시, 엣세이부문 84위로  비교적 많은 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제 책 앞뒤 순위에는 한비야, 공지영, 장영희, 법정 스님 등 작가로 이름을 날리는 쟁쟁한 분들이 계십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분들과 순위를 다투고 있다는 것이 과분한 영광이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책을 쓴 저자로서 보다 더 많은 독자들이 제 책을 읽고, "사랑하는 사람을 위하여 소리내어 책을 읽어주는 일"을 시작하였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가지고 있습니다.




댓글5